여야 룸살롱 설전 윤석열 어퍼컷은 검사들 룸살롱 행태 Vs 룸살롱은 586 주특기 경향신문

롯데월드를 운영하는 호텔롯데 월드사업부가 발표한 2020년의 영업손실은 무려1171억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0%나 감소한1245억원이었습니다.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자 결국 당사자 3인이 직접 고개를 들었다. 그 주인공은 SSG 김광현, 두산 정철원, NC 이용찬이다.

 

룸살롱의 상징은 뭐니뭐니 해도 썸씽스페셜, 딤플, 임페리얼로 상징되는 양주와, 화려하고 세련된 자태를 뽐내는 아가씨(일명 나가요 걸)들. 만약 이들이 없다면 룸살롱 문화 자체가 성립이 안될 만큼, 필수불가결한 핵심 요소다.룸살롱에서 술 마시는 법'룸살롱 코스'는 대개 다음과 같이 천편일률적인 단계를 밟는다. 대개 3~5인의 양복걸친 남자들로 이루어진 손님들은 천장에는 황금 빛 조명이, 바닥에는 빨간 카펫이 어른거리는 룸살롱 입구에서 담당 웨이터를 찾는다. 이 방면에 익숙한 남자들이라면 대개 단골 업소마다 '부장'이라는 직함의 고참 웨이터를 알게 마련이다. 호명한 웨이터가 현관으로 나오면 룸으로 안내되어 안으로 들어가는 수순을 밟는다. 이 날 술자리의 성패는 고참 웨이터와 손님들과의 친분 관계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여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다음은 당시 태화관에 있던 민족대표 중 권동진, 이갑성, 현상윤의 글 가운데 태화관에서의 일을 기록한 대목들이다.

 

한국 대표팀은 호주에 7대 8로 패했고, 일본과의 경기에서도 4대 13으로 졌다. 결국 B조에서 3위(2승 2패)를 기록하면서 1라운드 탈락했다. 최근 진행된 3개 대회에서 연속으로 1라운드 탈락하는 수모를 겪은 셈이다. 한국 야구는 지난 2006년 WBC 초대 대회에서 4강, 2009년 2회 대회에서는 준우승이라는 좋은 성적을 냈다.

 

다만 장 대사는 처분 당시 퇴임한 상태라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불문'(징계하지 않음) 처리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지난해 12월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주형 변호사와 나의엽 검사 등의 정식 재판은 반 년째 한 차례도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감찰 결과 이들은 접대 당일인 재작년 7월 18일 저녁, 미국 연수를 앞둔 B 검사의 환송회를 위해 모였습니다.

 

김씨가 기자들에게 술을 제공한 이 업소는 여성 접대부가 나오는 룸살롱이다. [newline]2명 테이블의 술값이 기본 400만원에 달하는 이른바 '쩜오급' 고급 업소로 알려졌다.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 등 대장동 일당도 이 업소에서 만나 사업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8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N룸살롱을 2013년부터 운영한 마담 A씨가 작년 10월 검찰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했다. A씨는 검찰이 정진상과 김용씨 사진을 보여주자 "안경 쓴 오빠(정진상)와 비슷한 인상착의를 가진 분이 가게에 몇 번 오셨던 것 같다"며 "안경 안 쓰신 오빠(김용)도 가게에서 본 적이 있는 것 같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李의원과 인연이 깊은 金榮龜(김영구), 朴在鴻(박재홍) 의원 등은 폭탄주를 잘 마신다고 기자들 사이에서 「폭탄系(계)」로 불렸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코로나로 다들 먹고살기 힘든데, 고위 공직자 등 돈 좀 있는 사람들은 저렇게 돈을 쓰고 있구나"라고 거듭 비판했다. 이를 바탕으로 김오수 신임 검찰총장이 징계를 청구하면,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가 이들에 대한 최종 징계를 결정합니다. 그런데 지난달 A 검사가, 자신을 포함한 세 명 모두 술자리에 있었다며 당시 상황을 자세히 적은 진술서를 내면서, 상황이 뒤집힌 겁니다.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매체는 일부 선수가 본선 첫 경기였던 3월 9일 호주전을 앞두고 전날 밤부터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고, 호주전 경기 후이자 일본전 전날인 9일 밤, 일본전 경기 직후인 10일 밤에도 술을 마신 선수가 있다고 적었다. 간판 선발투수, 우완 불펜투수, 우완 마무리투수 등 선수를 설명하는 표현이 구체적이었다. 나도 2004년부터 주식으로 너무 큰돈을 벌어봤고, 그 중 일부를 술값으로 내고 다니면서 체득한 거임.

 

한 장소에서 오래 영업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업소 위치를 옮기는 방식이다. 물론 그때마다 내부 인테리어 등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만 그만큼 큰돈을 벌고 있다고 한다. 게다가 파티룸은 각종 집기가 고가인데 이는 이사를 통해 새 업소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단란주점과 유흥주점은 모두 술을 마시며 유흥을 즐길 수 있지만, 유흥주점은 여성 유흥 종사자를 고용할 수 있다. 김기용 경찰청장은 검찰이 수사하고 있는 YTT 룸살롱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연루돼있는 것처럼 기사가 나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교육부가 지난달 발표한 고려대 종합감사에 따르면, 교수들은 룸살롱 등 유흥주점서 법인카드를 사용했다. 감사 결과에 따르면 고려대 교수 13명은 2016년 3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서양음식점으로 위장한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221차례에 걸쳐 6693만원을 연구비 카드와 행정용 카드로 결제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검찰기록을 어떻게 전체를 입수했다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검찰기록에 저는 언급된 일 자체가 없다는데 검찰기록의 어디를 보고 방송을 하는 것인지 궁금하다.

오피 오피 건마 오피아트 오피아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여야 룸살롱 설전 윤석열 어퍼컷은 검사들 룸살롱 행태 Vs 룸살롱은 586 주특기 경향신문”

Leave a Reply

Gravatar